천안시, 중소기업 홍보효과 높이는 ‘제품 안내 책자’ 발간

98개사 200여개 제품 수록, 관내 공공기관 등 주요 구매처 곳곳에 배부

경제충남 승인 2022.08.03 15:21 의견 0

천안시는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을 적극 홍보하고 지원하기 위해 ‘천안시 중소기업 제품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책자는 관내 98개 기업의 동의를 얻어 200여 개 제품을 구매자가 찾아보기 쉽게 금속가공, 기계·장비, 전기·전자, 통신·조명 등 11개 분야별로 나눠 수록했다.

업체별 제품 소개와 구매처, 구매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고, 스마트폰 스캔을 통해 해당 제품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도록 구매 QR코드도 담아 구매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시는 중소기업 제품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책자를 사업발주 및 계약부서는 물론 관내 교육청, 경찰서, 소방서 등 주요 공공기관과 제품을 필요로 하는 기업인 단체 등 300여 곳에 배부할 예정이다.

이재순 기업지원과장은 “이 책자가 중소기업 제품 판로 확대는 물론 기업인들에게 용기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에 혜택이 되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모색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중소기업 제품 판매 활성화 일환으로 △온라인 플랫폼 운영, △지역 기업체 홍보 방송 송출, △전시 박람회 지원, △행사장 판매장터 운영, △무역상담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자료제공:천안시

저작권자 ⓒ 경제충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